-
세 끼 밥삽을 세 첩의 약을 달이는 정성으로어떤 음식을 어떻게 섭취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건강은 운명지어지는 것 같다.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다는 인간의 욕망은 이미 오랜 세월 전부터 약선 요리와 한방 요리라는 식문화를 형성했다. 약용가치가 높은 먹을거리를 잘 맞추어 조리한 전통..
[약초양념연구원장 정영숙]제대로 밥을 먹는 것은 한 첩의 약을 복용하는 것보다 낫다
- 한식사랑
- 직접입력
- 협회인증
- 협력업체
- API
-
한식 세계화를 위해 발상의 전환과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하다지금으로부터 35년 전의 그날을 나는 아직도 기억한다. 전국이 불가마처럼 달아오르던 7월, 갑작스럽게 닥친 가정의 불운으로 돈을 벌기 위해 무작정 서울행 완행열차에 몸을 실었다. 우연히 한 음식점에 취업을 하면서 조리인으로서의 인생이 운명처럼 시..
[전주기전대학 호텔외식조리과교수 정영주]한식 세계화를 위해 발상의 전환과 새로운 패러다임
- 한식사랑
- 직접입력
- 협회인증
- 협력업체
- API
-
조리인의 가치 강의(급식신문)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동료 손성실입니다. 방송용이라 약간의 포장도 있는 점도 있습니다.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. 아는 것도 없는 저에게 조리사의 가치를 이야기하라고 할 때 사양할까도 많은 생각을 하여 보았습니다. ..
[前 청와대 조리실장 손성실]조리사의 가치란?
- 한식사랑
- 직접입력
- 협회인증
- 협력업체
- API
-
[대한민국한식협회 칼럼]한식의 장래한식: 새로운 지평을 찾아서 한국음식(한식)의 미래는 있는가. 세계를 휩쓸고 있는 한류의 바람이 우리 한식의 장래에 어떤 의미를 주고 있는가. 한식업계에 종사하고 또 한식을 조리하는 많은 이들이 그 답을 찾고 있다. 하지만 어느 누구도 그에 대해 ..
[새누리당 국회의원 길정우]한국음식(한식)의 미래는 있는가. 한식을 조리하는 많은 이들이 그 답을 찾고 있다..
- 한식사랑
- 직접입력
- 협회인증
- 협력업체
- API









